googleAdsense_widever


실제보다 더 부자인 것처럼 보이는 법 마케팅

< 출처 >
Blue : mine



실제보다 더 부자인 것처럼 보이는 법

재계에서는 '부(富) 자체만큼 부자라는 환상을 보여주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얘기가 오래된 금언처럼 내려혼다. 하지만 백만장자처럼 보이기 위해 반드시 포춘(Fortune)지 선정 500대 기업의 CEO가 될 필요는 없다. 실제보다 더 부자인 것처럼 보이기 위해선 다음의 간단한 요령만 터득하면 된다.
부유함이 자신에게 주는 이익은 무엇이 있냐는 질문을 할 수 있다. 그러나 부는 쉽게 갖지 못하는 많은 것을 가져다 주고, 부자인 것처럼 보이는 것 역시, 또한 실제 부와는 다른 무언가를 가져다 줄 수 있다.
부. 혹은 부유해보이는 것은 일단 보통 사람들의 시선을 받는다. 기업이 광고를 위해 수많은 돈을 지불하는 것을 생각해보라.
이러한 광고는 타인에게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키며, 이것은 어떠한 기회가 찾아올 때 상위의 접근성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영향이 미쳐진 곳은 이후에 내가 무언가 일일히 자신을 홍보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찾아오게끔 만든다는 점이 중요하다.
또한 부유해보이는 것은 실제 그렇게 하지 않은 것에 비해 엄청나게 많은 경험과 지식, 상위/고급 접근성을 제공해준다. 또한 그것을 위한 노력에 비해 얻은 이익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클 수 있다.
이러한 것에 대한 습관과 지식은 본인 스스로가 충분히 찾아낼 수 있는 부분들이 제법있으나,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러한 것들에 대한 '충분함'이다. 간혹 완벽함이 되지 못 한 '부족함'은 '전혀'보다 나쁠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하는데, 특히 이러한 부분에선 더욱 심하다.

1. 풍부한 화젯거리를 모아라
정보를 습득하는데는 별로 돈이 들지 않는다. 매일 아침 신문의 경제 섹션을 읽거나 '포브스(Forbes)', '스마트 머니(Smart Money)'같은 잡지를 정기 구독하라. 구독료가 아깝다면 도서관에 가서 읽어라. 언젠가는 헤지 펀드 마켓에 대한 지식으로 대화가 풍부하게 될 날이 올 것이다. 여기에 보트, 식도락, 폴로(polo) 같은 화제로 양념을 곁들이면 재벌 2세들과도 쉽게 어울릴 수 있다. 그냥 이렇게 말하면 된다 : "알다시피, 때론 전용 헬기를 구입하는 게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의문스러울 때가 있어요. 어쩄거나 내 섬으로 휴가를 떠나야 해요."
많은 지식은 자신이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도 충분히 엮어서 얘기할 수 있는 꺼리를 제공해주며, 언변술도 늘려준다. 이러한 것은 정형화된 학습보다는 실제의 축적된 경험에 의해 더 세련되게 바뀌어 갈 수 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말의 세련된 내용과 비루한 자신의 겉모습 간의 괴리이다. 그 괴리는 화자를 그저 '말 만 앞서는 떠중이'로 보이게 끔 한다. 이러한 것은 다음 사항들로 메꿔나가야 한다.
솔직히 위 원문의 예는 절대 따라하지마라.. 한국에서 전용헬기와 섬을 운운하는 것은 손가락에 꼽히는 사람이어야 하고, 그들은 그것을 그렇게 어중이떠중이처럼 말하고 다니지 않는다.

2. 디테일에 충실하라.
솔직히 말해보자. 1000달러(100만원)짜리 양복을 입는다고 해도 하얀 치아를 드러내며 미소를 짓고 있다면 아무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치아 미백과 교정은 필수다. 그런 다음 개인 위생 문제에도 신경을 쓰라. 입냄새를 없애고 손톱을 깨끗이 깎고 기분좋은 냄새를 풍기는 것만으로도 주목받을 수 있다. 부자처럼 보이게 할 수 있는 것은 뭐든지 하라.
표정과 첫인상은 매우 미세한 차이로 완벽함과 어설픔으로 나뉘어지게 만든다. 상대가 경험해보지 못 한 아주 세심한 배려가 그 상대에게 큰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다. 디테일을 일일히 목록화 할 필요는 없다. 이러한 것은 자신 스스로가 예민해져야 되는 문제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상황과 사람에게 익숙해지지 않는 성향을 가질 필요가 있다. 항상 새로운 것을 접하고 기민한 신경과 감각을 가지려고 유지하여야 한다.

3. 성공을 위해 입어라
부유하게 보이는 것은 때로 양이 아니라 질의 문제다. 수백달러를 저축해 이삼류 양복 몇 벌을 사서 금방 다른 옷으로 교체하는 것보다 차라리 휴고 보스나 아르마니 한 벌을 사는 데 아낌없이 투자하라. 처음엔 돈이 많이 들겠지만 결국에는 남는 장사다. 명품 부티크보다는 아울렛 매장이나 시즌 막바지 세일을 찾는다면 돈을 더 절약할 수 있다.
자신의 이미지는 거울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에게서 찾는 것이다. 자신이 보여져야 할 곳 이외의 장소, 시간에 돈과 정력을 투자할 필요는 없다. 그 어느 누구라도 모든 부분에서 완벽할 수 없다. 완벽한 사람은 '많은 곳', '중요한 사람', '약속된 시간'에서 완벽한 사람이다.

4. 머니 클립을 사용하라
자존심있는 백만장자는 절대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는다. 당신도 그렇게 해야 한다. 가죽지갑은 던져버리고 빳빳한 지폐를 머니 클립에 넣어 다녀라. 부자라는 인상을 주기 위해선 바깥에 항상 고액권이 보이도록 하라.
돈은 카드 한 장, 최고액권 한 장, 고액권 몇 장이면 충분하다. 머니클립은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다. 작은 포인트가 선명하게 박힌 부풀려지지 않은 지갑 하나면 된다. 절대 부풀린 지갑을 바지나 양복주머니에 넣지마라. 모양 떨어지는 최고의 길이다. 
휴대폰, 작은 지갑, 단단하게 잘빠진 지포라이터 하나를 한 손에 들고 다니는게 최선이다.
카드는 체크카드라도 상관없다. 카드 디자인을 중요시 하고, 겉면을 닳게 만들지 말라. 한도 수천의 신용카드인지, 평균잔고가 10만원도 안되는 체크카드인지는 누구도 모른다.

5. 매너를 잊지 마라
백만장자 조셉 스피겔은 "부자들은 거친 매너를 보여주기엔 교육을 잘 받고 자랐다."고 말했다.
예상치 못한 세심한 배려는 사람을 달라 보이게 만든다. 손수건과 조심스러운 발걸음은 필수. 귀에 꽂은 이어폰 만큼 사람을 값싸 보이게 만드는 도구는 없다. 주의해라.

6. 목소리를 낮춰라
부자라고 해서 허세를 부릴 필요는 없다. 주식 시장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만 돈에 대해 언급하다. 가격표에 너무 신경을 쓰지 말고 명품 가격에 대해 불평하지 말라.
아는 지식이 많다고 해서 항상 많은 말을 할 필요는 절대 없다. 꾸준히 들은 후, 값비싼 지식과 조리있는 말을 한 번에 쏟아부어라. 중요한 것은 이 때, 상대방이 당신의 말을 잘 알아 듣게 만들어 줄 필요는 절대 없다는 것. 분명함과 절대성은 그 사람의 영향력을 확실히 승격시켜준다.
모든 사람이 다 아는 지식을 조리없이 시도때도 없이 떠드는 것만큼 한심해보이는 것은 없다는 것을 명심해라. 당신이 상대하는 사람은 술에 취해 인생한탄을 늘어 놓는 것엔 추호도 관심 없다.

7. 짝퉁을 걸쳐라
롤렉스(Rolex)처럼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것은 없다. 이 시계를 사려면 적어도 10만 달러는 나야 한다. 예산 규모에 비해 너무 엄청난 금액일지 모르지만, 길거리에서 얼마든지 진짜 명품 뺨치는 모조품을 살 수 있다. 하지만 Rolecks는 곤란하고 Rolex라고 씌어 있어야 한다. 물론 짝퉁이 시계에서 끝나는 것은 아니다.
완벽한 짝퉁에 자신이 없다면 메이커가 없고, 고급적인 디자인의 악세사리를 골라라. 액세서리는 오히려 여자보다 남자에게서 더중요하다. 벨트, 시계, 구두는 생각보다 훨씬 눈에 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단, 헐렁한 핏은 terrible 을 넘어 horrible 하다.

8 어슬렁거려라
최고급 호텔에 투숙할만한 경제적 여유가 없다고 해서 로비에서 어슬렁거리지 못한다는 법은 없다. 세계 최고급 호텔의 호화스러운 로비에서 어슬렁거리기만 해도 엄청난 부자처럼 보인다.
때로는 부자인 것보다 부자로 보이는 게 더 나을 수 있다. 이 대목에서 A. J. Reb Materi의 말이 생각난다. "수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잃어가면서 돈을 번다. 하지만 그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그동안 번 돈은 다시 써야 한다."


부유하게 보임으로써 이득이 되는 상대는 두 가지이다. 
부유함을 쫓는 부유하지 못한 부류와, 새로운 것에 특히 호기심이 많은 부유층이다.
구두쇠, 보수파, 가난뱅이에겐 효과도, 이득도 없다. 멀리하고 신경을 끌수록 좋은 것이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 스스로에게서 우러나오는 '자신감'. 그것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공지

어서오십시오.
트위터 : @FCliver
기저심리학 : 네이버카페
카카오톡 : FCliver
페이스북 : Fredric Cliver

통계 위젯 (화이트)

08
111
285969

접속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