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Adsense_widever


Success Point? 잡담

빌게이츠 - MS
"괴짜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라. 그들이 당신의 보스가 될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
워렌 버핏 - 주식 투자가
"나는 아침에 일어나 사무실에 나가면 자리에 앉아 읽기 시작한다. 읽은 다음에는 여덟 시간 통화를 하고, 읽을거리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와 저녁에는 전화로 통화한다."
하워드 슐츠 - 스타벅스
"회사의 최우선이 직원들이고, 그 다음이 고객이다."
정주영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해내는 법이다."



상위계급과 하위계급, 영향을 받는 사람과 미치는 사람, 주는 사람과 받아먹는 사람

상위 계급에 있는 사람은 하위 계급을 반드시 필요로 한다. 또한 동시에 그들이 자신과 한 곳에 있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 사회의 영향력과 교육은 하위 계급에 맞춰 생산되고, 다수의 가치는 그에 맞는 성향을 띨 수 밖에 없다. 그것에 적응하면 평균이 될수는 있지만 그것에서 점점 더 벗어날 수 없는 환경과 성격에 갇혀버리게 된다.
그렇게 얻은 편안한 환경의 제공과 교육은 그만한 댓가를 반드시 치루며, 그것이 '사회'에서 보장받는다는 것에 대한 '지불'이다. 그 이상을 원한다면 그 보상을 잃음을 각오하고 성패를 떠난 시도를 해야한 한다. 그 길은 아무도 불을 비춰주지 않고, 쉬어가라고 놓아둔 벤치도 없으며, 길을 가다가 쓰러져도 누구 하나 부축해 줄 사람 역시 없기 때문이다.
사회를 지배하고자 하는 욕망을 지녔다면, 사회에 '적응'하지 말고 사회를 이용할 방법을 익혀야 한다. 사회와 세계라는 이름으로 가려졌을 뿐, 인간사회 역시 약육강식의 법칙이 깊이 배인 동물의 세계임을 명심하여야 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공지

어서오십시오.
트위터 : @FCliver
기저심리학 : 네이버카페
카카오톡 : FCliver
페이스북 : Fredric Cliver

통계 위젯 (화이트)

216
50
288487

접속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