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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는 망나니다 Fredric Cliver

답이 없다.
stop() -> gotoAndPlay
이건 정말.

플래시는 객체 개념이 없다.
심볼이 객체냐 하면 아니다.
그냥 인스턴스화 될 수 있는 '뭔가'다

애니메이션, 모션을 타임라인에 등록해두고
뭔하는 지점으로 이동시키는...
이건 뭔가..

무비스크립트??

정말 디자인 툴도 아니고 영상편집도 아니고, 코딩툴은 절대 아니다.
코드힌트는 정말 이게 상용버전인가 할 정도. 에디트플러스보다 더 나은걸 모르겠다.
병신같은 클래스 브라우징 영역만 있고..
이건 왜 넣었나 모르겠다. 설마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지?
저걸로 도움받는 인간도(있다면) 제정신은 아닌듯


가장 이상적인건 플래시에서는 정말 핵심인 모션기능으로 커스텀 오브젝트를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코딩은 플렉스에서..
물론 fla는 플렉스에서 열리지도 않고
플렉스는 '플래시 빌더'로 이름까지 뺏긴지 오래다.

흠..
그러고 보니 답이 나오네
플래시는 딱 '커스텀 오브젝트'를 만드는 정도로만 이용해야 할 듯.
사용자가 잘못한 것 같다.
통짜 플래시 웹사이트 등이 '기형'이고, 플래시로 게임을 만드는 인간들이 이상한 듯.
액션스크립트 만지면서 어디가서 '코딩할 줄 안다' 라고 하는건 골빈거 자랑하는 짓


아 그리고 정말..
플래시랑 플렉스랑 그저 툴이 다를 뿐 기본구조는 같다고 하는 사람은..
정줄 놓은듯. 나름 경력자 같은 사람들이 왜 그러나 몰라.





p.s. 플래시가 필요 없다는건 아니다.
정말 딱 요런 툴이 적절한 부분이 많은건 사실.
예를 들자면 웹페이지를 만들다가 보면 header나 footer 같은 고정적인 오브젝트 들이 필요한데, 이런 오브젝트를 좋은 퀄리티로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

플래시로 만든 오브젝트의 특징은 애니매이션 기반의 컨트롤러라는 점.
이러한 컨트롤을 만들어서 필요한 곳에 embed 시키는 것이 목적.

애초에 embed가 아닌 통짜그대로 쓰는건 좀 무식해보인다.
만든 어도비 놈들이 무슨 생각을 했든, 그렇게 쓸 물건은 아닌듯.
뭐 쓰는 인간 마음이지만

아 몰라 한마디로 짜증나 그냥 쓰레기 같다고


덧글

  • flash 2012/12/24 16:38 # 삭제 답글

    코딩부심이 쩌는듯

    플래시 나름대로의 영역이 있는건데... 하긴 코드만 보고 있으니 플래시의 디자인툴로서의 기능이 보일리가
  • Fredric Cliver 2012/12/26 15:23 #

    아이구 부끄러워라.. 예전 글인걸 감안해주셔요~ 방문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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