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Adsense_widever


끼리끼리 앱 사용통계 Fredric Cliver


기간앱 설치 수앱 삭제 수이용자수실행수평균 이용시간
2011.02.07 (월)-----
2011.02.08 (화)-----
2011.02.09 (수)-----
2011.02.10 (목)1392014021219분 18
2011.02.11 (금)1062814421119분 48
2011.02.12 (토)967217423316분 47
2011.02.13 (일)1223215118518분 20

* 설치수
첫 날 높았고, 급락했다가 조금씩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본다.

* 앱 삭제 수
앱 설치 수와 반비례하는 경향

* 이용자 수
이용자 수와 앱 삭제 수는 비례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이용자 대비 삭제 수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으로 보이며, 이용자 중 앱을 마음에 들지 않아하는 사람의 비중이 비슷하다는 것을 의미.

* 실행 수
실행 수는 예측할 수 없는 움직임.

* 평균 이용시간
평균 이용시간이 의외로 상당히 긴데, 앱을 켜둔채 다른 탭에서 서핑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 앱을 이용하는 시간이 20분 가까이 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적을 듯.


끼리끼리

누적 설치수 463 건 / 누적 삭제수152 건

 

컨테이너 분포

구분설치수비율
블로그374 건80.8 %
카페65 건14 %
미투데이24 건5.2 %
  • 컨테이너에 설치된 앱 누적 설치 건수 및 비율을 보여줍니다.

성별 분포

구분설치수비율
남성179 건36.8 %
여성308 건63.2 %
기타0 건0 %
  • 성별에 따른 앱 누적 설치 건수 및 비율을 보여줍니다.
  • 이용현황 및 설치분포는 매일 새벽 4시에 업데이트 됩니다.

연령별 분포

구분설치수비율
12세 이하1 건0.2 %
중고생 (13 ~ 18)248 건50.9 %
20대 (19 ~ 29)136 건27.9 %
30대 (30 ~ 39)47 건9.7 %
40대 (40 ~ 49)45 건9.2 %
50대 이상10 건2.1 %
기타0 건0 %
  • 이용자의 연령에 따른 앱 누적 설치 건수 및 비율을 보여줍니다.

- 설치 컨테이너 중, 블로그의 비중이 상당히 크고, 미투데이의 비중이 의외로 가장 작다.
카페는 카페의 수가 아니라, 카페에서 참여한 인원의 수를 말하는 것으로 보인다.

- 누적 설치수 대비 누적 삭제 수가 지나치게 높다.
소셜앱을 더이상 쓰길 원하지 않는 경우, 즉각 삭제하는 성향이 강한 것 같다.

- 앱 확산에는 블로그 컨테이너가 가장 도움이 되지 않는다.

- 성별 분포는 원래 심리검사 쪽의 이용분표가 여성=60%정도를 차지하므로 거의 부합하는 결과이다.

- 연령별 분포는 애초에 20대 층이 가장 높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네이버 컨테이너 자체의 이용자 분포는 10대의 비중이 상당히 높기 떄문에 나타난 결과인 것 같다.

- 앱 확산, 수익 등에 가장 긍정적인 연령층은 각각 20대 초중반과 20후~30중반 이다.



설치수 : 701
조회수 : 2,152
등록일 : 2011.02.10
평점 : 6.6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공지

어서오십시오.
트위터 : @FCliver
기저심리학 : 네이버카페
카카오톡 : FCliver
페이스북 : Fredric Cliver

통계 위젯 (화이트)

012
111
285966

접속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