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Adsense_widever


온라인 광고 용어 마케팅

* Impression – 특정페이지에 광고가 노출된 경우를 일컬음. 광고 1회 노출을 1 Impression
* Unique User - 광고에 노출된 사람 수.
* Frequency – Impression/Unique User 
* Click – 이용자가 광고를 눌러서, 의도된 페이지로 이동한 경우, 회당 1 Click
* CTR (Click Through Rate) – 배너의 노출량 대비 클릭비율. percentage로 표현.
* CPM(Cost Per Thousand) – 1,000회 노출당 광고비.
* CPC(Cost Per Click) – 광고 클릭당 광고비.
* CPA: Cost Per Action. 액션을 1회 일으키는데 소요되는 비용. Action의 정의는 그때 그때 달라요.
* Tracking: 광고 클릭 후, 혹은 광고 노출 이후 유저가 어디로 이동했는지 체크하는 것.
* Post Click: 광고를 클릭하고 특정페이지 (거의 대부분 이벤트 페이지)까지 넘어온 숫자.
* Post View: 광고에 노출 되었으나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돌아다니다가 특정 페이지(이벤트 페이지)까지 넘어온 숫자.
* PV(Page view): 요청된 페이지가 방문자(페이지 접속자)에게 보여지는 횟수.

* UV(순방문자) : 일정기간 동안 동일 clicker를 복수로 인정하지 않음. IP를 기준으로 파악.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공지

어서오십시오.
트위터 : @FCliver
기저심리학 : 네이버카페
카카오톡 : FCliver
페이스북 : Fredric Cliver

통계 위젯 (화이트)

08
111
285969

접속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