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Adsense_widever


SNG에서 중요한 부분 마케팅

SNG에서 가장 핵심컨텐츠는 App 자체보다는 얼마나 자주 접속하고, 타인과의 사이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event가 얼마나 자극을 주는지의 여부이다.
그것은 '경쟁', '협력' 어떤 것도 될 수 있다.
하지만 일반 게임이 아닌 SNG에서 '경쟁'은 거의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일반 online게임과는 다르게 SNG를 즐기는 사람은 '즐기려는 욕구'에 비한 '스트레스 저항성'이 엄청나게 약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직접적인 경쟁'을 하기 위해 SNG에 들어오는 경우는 거의 없다.

사례를 보아도, 대전 상대를 찾아 경쟁하는 형식의 App은 인기를 전혀 불러오지 못하고 사장되는 경향이 짙고,
'협력'할수록 자신의 이득이 높아지는 형태로 경쟁하는 방식은 큰 인기를 끌었다.

SNG는 경쟁으로 살아남을 수 없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공지

어서오십시오.
트위터 : @FCliver
기저심리학 : 네이버카페
카카오톡 : FCliver
페이스북 : Fredric Cliver

통계 위젯 (화이트)

1221
104
285300

접속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