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Adsense_widever


골치아픈 0xc0000006 Computer & Tools

"응용프로그램을 제대로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 0xc0000006" 때문에 고생했다.
이 에러 코드가 반드시 나타나는게 아니라,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실행이 안되고 아무런 반응도 보이지 않는 경우가 더러 있던 것이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win.?? 머시기 바이러스가 winlogon 프로세스세 상주해서 어쩌고,
칩셋패치를 해야한다고 어쩌고,
온갖 문제의 만능 해결사 포맷 어쩌고

전체적으로 불안해진 문제라서 상당히 까다로웠다.
덕분에 adobe cs4 이후로 통합관리되면서 시리얼 충돌 문제가 아닌가 생각했었는데.
그건 잘못된 오해였다.

관리도구 > 이벤트 뷰어를 우연히 보니
D드라이브에 배드볼륨이 있다는 메시지가 다수 검출되었던 것이다.
일단 돌리고 있던 v3 검사는 그대로 두고, 디스크 검사 프로그램을 하나 다운받아서 체크해보니 아무런 이상이 검출되지 않는다.
하지만, 검사속도가 너무 빠른게 의심스러웠다.

v3 검사가 끝나고, 곧바로 볼륨오류검사를 실행했더니 역시나 그렇게 문제가 발생하던 파일들의 위치에서만 수많은 클러스터 문제가 검출된다.

그 부분까지 보고는 잠들었고, 지금 깨어나자마자 마지막으로 문제를 일으키던 wireshark를 실행해보니, 잘.된.다.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저번에 포맷하기 전, 무릎높이에서 떨어뜨려서 발생한 오류를 무시하고 윈도우를 재설치할 때 빠른 포맷을 했고, 파티션을 분할하면서 뭔가 포맷에 영향이 있지 않았나 싶다.

일반 포맷에 비해 빠른포맷은 엄청나게 빠르다. 전에 멋도모르고 일반 포맷을 했다가 2분 안에 끝나는 포맷이 1시간 가까이 걸렸던 것이다.

아직 확실히 모르겠다. 물리적 배드인지 소프트웨어적 배드인지.
물리적 배드섹터라면 점점 번진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하드를 갈아야하지 않나 싶다.



아무튼.
같은 문제가 있어서 나도 한 번 검사해보고 싶다는 사람이 있으면

검사할 드라이브 오른쪽 click → 도구 Tab → 오류검사 → 지금 검사 → 옵션 둘 다 체크 → 시작 → 재부팅
그러면 검사가 시작된다.


아무튼 파티션은 문제가 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공지

어서오십시오.
트위터 : @FCliver
기저심리학 : 네이버카페
카카오톡 : FCliver
페이스북 : Fredric Cliver

통계 위젯 (화이트)

40
50
288879

접속자 위치